공연.전시

다이어트할때 먹어도되는 음식

렐라뿅 2015. 3. 19. 15:14
728x90

 

 

 

1. 스트링 치즈

스트링 치즈 한 조각의 열량은 80kcal 수준이다. 단백질과 지방이 모두 함유돼 있어 한 조각만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. 또 긴장을 풀어주고 잠을 잘 오게 만드는 단백질의 일종인 트립토판과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된다.

 


2. 시리얼 한 그릇

설탕덩어리 콘 프레이크가 아니다. 여기서 말하는 시리얼은 설탕 없이 통곡물로 만든 것이다. 소화도 쉽고 열량도 한 그릇에 150~200kcal 수준으로 낮다. 또 함께 섭취하게 될 우유에는 트립토판과 각종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잠자리에 드는 데 도움이 된다.

 


3. 무지방 그리스식 요거트

브릴 박사에 의하면 무지방 그리스식 요거트 한 그릇의 열량은 100~150kcal 정도지만 몸에 좋은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해 쉽게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. 또 요거트는 장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줘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.

 


4. 칠면조 살코기 두 조각

칠면조에는 수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과 질 좋은 단백질이 푸짐하게 들어 있다. 지방 함량도 낮아 두 조각 정도의 열량이 100kcal도 되지 않는다.

 


5. 사과와 듬뿍 담은 땅콩 버터 한 숟가락

사과에는 식이섬유가 가득하고, 땅콩 버터에는 질 좋은 단백질이 들어 있다. 브릴 박사는 “두 음식의 조합은 무리 없이 당신의 위장을 채워줄 수 있을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
6. 무지방 초콜릿 푸딩

대부분의 여자들은 초콜릿을 좋아한다. 크림같은 재질의 초콜릿 푸딩을 싫어하는 여자는 찾기 힘들다. 그러나 그냥 초콜릿 푸딩 한 숟가락은 뱃속의 지방을 증폭시킬 수 있으므로, 무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. 무지방 초콜릿 푸딩 한 팩의 열량은 90kcal 수준이다.

 


7. 당근

당근에는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식감이 좋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. 또한 지방 함량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.

 


8. 바나나

바나나는 하나에 100kcal 정도의 열량에 식이섬유와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잠도 잘 오게 해 준다. 바나나가 좋은 야식이라고 불리는 또 다른 이유는 정리가 끝난 부엌에서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.